<전교 부회장 선거 피켓, 벽보 만들기>

어느덧, 우리아들 JOY가 5학년이 되어 전교 부회장에 나가게 되었다. 3월5일 월요일 학교에 등교 하자마자 입후보 신청을 하고 , 10명의 친구들에기 추천서를 받아 내게 되면 입후보 등록을 완료 하게 된다고 했다. 월요일 등록을 마치고, 후보자된 아이들은 그 다음날 바로 피켓과 벽보를 붙이고 바로 후보 유세와 각자의 공략을 내세워 홍보를 할수 있다.


피켓은 일정 규격이 정해져 있지 않고, 후보 마다 4개의 피켓과 2개의 벽보를 제작 하여 유세 및 홍보를 할수 있다고 한다. 벽보는 4절 크기로 제질이나, 종이등 꾸미기의 제약음 없다고 했다.
하지만 업체에서 제작한 대형 프린트물이나, 직접 만들지 않고, 돈을 주고 구입한 제작홍보물은 선거 관리 위원회에 걸린다고 했다. 초등학교의 전교 회장, 부회장 선거라도 선거 위원회도 있고, 있을건 다 있는것 같아 은근히 웃음이 나기도 했다.


우리 JOY는 기호3번으로 1번을 뽑지 못해 약간 아쉬움이 남았지만 홍보와 유세를 열심히 해서, 그 아쉬움을 메워보기로 했다. ^^
월요일날 후보 등록후, 월요일 저녁 부터 피켓과 벽보를 만들기 시작해서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제작을 했었다.

지금까지 만들기 작업중 최고 난이도 작업이었던것 같다.


위와 같이 피켓 4개, 벽보 2개를 힘들게 완성 해서, 다음날 어렵게 무사히 학교에 보낼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 유성이는 즐겁게 홍보와 유세를 할수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