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탕! 대구 사격장에서 스트레스 날려 버려요!>


한가한 주말, Joy네 가족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릴 장소로 나드리를 떠났어요. 이제는 대구의 이색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바로 '대구 사격장' 입니다. 몇해 전까지만해도 사격이란 우리생활에서 멀게만 느껴진 스포츠 종류의 하나 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아주 가깝기도 하고 누구나 즐길수 있는 생활레져로 자리 잡은지 오래 되었지요. 그럼 대구에서 즐기는 사격여행을 떠나 볼까요? 대구 사격장은 대구 번화가에 위치하진 않아요. 대구에서 조금 떨어진 인근에 위치한답니다. 

아래에 바로 위치와 가는길이 나와 있죠? 보시고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주소와 이용시간 연락처 등도 함께 기재 해 놓았으니, 그외에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서두는 접어 두고 본격적으로 우리 Joy와 함께 사격장으로 떠나 보실께요. 

대구 사격장은 위의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대구를 대표하는 사격장으로 클레이사격장 , 권총 사격장, 공기총 사격장, 10m 결선 사격장, 화양총 사격장(25m, 50m),런닝타켓 사격장, 전투 체험 사겨장, 스크린 사격장 등의 사격 시설과 다양한 편의시설과 부대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었어요. 대구 사격장은 가족단위, 커플단위, 등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져 공간이었답니다. 가족단위로 나들이 오신 분들은 부대시설을 이용해도 즐거운 나들이가 될것 같았어요. 잔디광장이라고 해서 풋살구장, 족구장, 농구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평소에 자주 뛰어다니지 못하는 우리 아이들이 여기서라면 마음껏 뛰어 다닐 수 있거에요. 그리고 놀다보면 출출해질 배를 달래줄 편의점과 집에서 준비한 간단한 간식을 먹을 식당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놀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Joy네 가족도 사격장을 찾아 인증샷도 찍고, 멋지게 포즈도 잡아 보고, 스트레스 확 날려줄 총도 탕탕 쏘아 보았어요. 하지만 여기서 꼭 잊지 말고 참고 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저희 처럼 가족단위로 가시는 분들은 아이들의 나이를 고려해서 가셔야 합니다. 

<주의 사항 체크>

-실탄(클레이, 권총, 공기소총)사격은 반드시 만 14세 이상만 가능 합니다. 

-만 14세 이상 실탄 사격을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사격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학생증-생년월일 확인가능한것) 

위와같은 사항들을 꼭 체크 한 후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가족은 아이도 공기소총 정도는 사격이 가능 할 줄 알고 데려 갔는데,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 Joy 대성통곡 했답니다. 그래서 결국로비에 설치 되어 있는 스크린 사격만 체험하고 왔었어요. 그래서 아이가 많이 실망도 했었어요. 사격장에 왔으니 본격적인 실탄 사격체험을 해보도록 해요. 실탄 사격은 관광실탄 사격이라고 명시 되었었어요. 그리고 동아리나 친목회에서 10명단위로 오신분들이 즐길수 있는 전투형사격체험 즉 체험형사격으로 명시되어 체험할수 있었고요. 말하자면, 관광실탄사격, 체험형사격 이렇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0명이상의 단체로 오셨다면 두가지다 체험해 보시는것도 너무 재미있을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소가족단위라서 체험형사격은 체험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답니다. 그럼 관광실탄사격을 말해볼까요? 관광실탄사격은 말그대로 실탄이 들어가는 사격체험입니다. 클레이사격, 권총사격, 공기소총사격 이렇게 3가지를 체험할수 있습니다.  

실탄 사격이라면, 권총사격을 빼놓을수 없죠. 그리고 대구사격장에 들어서자마자 귀를 멍~하게 울리는 총소리에 압도되어 바로 권총 사격장으로 들어서서 어떻게 이용하지는 이용방법부터 알아 보았답니다. 권총사격은 실제사용되는 실탄사격으로 긴장감과 함께 찾아오는 짜릿한 느낌은 물론 화약폭발의 불꽃, 화약냄새, 폭발음, 폭발에 의한 반동까지 그야 말로 스릴넘치는 체험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권총사격은 총의 구경에 따라 금액이 달라 졌어요. 




22구경-13000원, 9mm 38구경 357구경-16000원 인데요. 실탄 10발 기준이며, 권총, 안경, 방탄복, 귀마개는 무료로 대여 였어요. 첨단 안전장치와 실시간 표적을 확인할 수 있는 포니터가 완비 되어있어서, 자신이 얼마나 정확하게 표적을 맞췄는지 바로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총기류 수입관리 및 철저하게 교육된 안전요원의 친절한 안내및 지도에 따라 체험 하는 거라서 절대 위험하거나 그렇진 않았어요. 하지만 총이라는것이 무기종류라서 그런지 잡는 순간 긴장을 안할수가 없었어요. 후덜덜덜. 


권총 사격 다음으로 체험한 곳은 바로 클레이 사격이었어요. 클레이 사격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재벌, 부자들이 즐기는 취미생활로 종종 나오는 장면이죠. 주인공이 멋지게 '고' 하고 외치면 접시같은것이 어딘가에서 툭 튀어나오고, 그럼 주인공이 총으로 탕 맞추면 접시가 두동강으로 짝 갈라지면서 명중하는 장면이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현실은 "고" 가진 좋았는데, 도대체가 집시(진흙 접시)에 총알이 맞지 않았어요. 이용요금도 권총 사격보단 비싼 금액이었답니다. 

실탄 25발 접시 25개- 24000원 , 실탄 10발 접시10개- 11000원 이용 할수가 있는데요. 처음엔 비싸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고"를 25번이나 외치고 나니, 겨우 5번 정도 맞추고 끝나버려서 오기로 10번더 쏘고 나니, 생각보다 이용금액을 많이 오버 했더라구요. 스트레스 풀러 왔다가 클레이 사격 덕에 오히려 스트레스 쌓여 갔어요. 저만 그러나 했더니, 사격장을 처음 방문하신분들이나, 체험위주로 방문하신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클레이 사격을 만만하게 생각하고 왔다가 스트레스 쌓여서 간다고 안전 요원 강사님이 말씀해 주셧어요. 사실 집만 근처에 있었다면 취미생활로 즐기기에도 너무 좋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기소총 체험을 하러 갔답니다. 공기소총은 위의 두가지 실탄 체험보단 많이 저렴해서 중학생 고등학생 아이들이 많이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실탄20 표적지2장-4000원, 실탄 10발 표적지1장-2000원 으로 무난하게 즐길수 있는 금액이었죠. 우리 Joy가 공기소총 체험을 너무나 하고 싶어했는데, 나이가 어려서 체험하지 못해 너무나 속상해 했답니다. 하지만 14세 미만은 실탄체험을 제한한 이유가 확실하게 있었어요. 총을 쏘면 반동이 자연스럽게 따라 옵니다. 그 반동을 아이들이 충분하게 이겨 낼수 있는 신체적 나이가 14세 라는 나이라고 합니다. 초등학생이나 그 이하 아이들은 잘못 반동을 받으면 어깨 탈골, 또는 손가락 골절을 당할 우려가 있어서 나이를 제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안전사고가 따를 수 있어서 제한하는것이라고 하니 충분한 설명이 되는거죠. 사실 실탄 체험을 하면서도 총의 무게가 만만치 않다고 느꼅답니다. 공기소총 또한 마찬가지였구요. 그나마 조금 권총, 클레이 총 보단 덜 무거웠지만, 아이들이 들기엔 무리가 있어 보였답니다. 

Joy도 설명을 듣더니 바로 이해해하고, 공기소총 체험의 건물의 로비에 설치되어있는 스크린사격으로 이동해서 스크린사격을 신나게 즐겼답니다. 

이렇게 우리 가족의 하루가 총소리나와 함께 지나 갔어요. 총을 발사하면서 느끼는 짜릿함과 명중했을때의 쾌감으로 일주일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왔어요.  주말 시간이 나시면 들러서 답답한 마음, 짜증났던 일, 스트레스 받은일 모두모두 모아서 탕!탕!탕! 한번 쯤 날려 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대구 사격장: http://shooting.dgsisul.or.kr/main.php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금호동 40. 

운영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

연락처: 053-312-00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