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여행을 가시거나, 패키지 여행을 가시거나, 공항에 도착 하셔서 입국 심사 전에 꼭 작성 하셔야 하는 것이 있죠. 바로 그 나라의 입국 신고서 입니다. 입국 신고서 작성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작성 할 수 있고,또한 간단 하기 때문에 작성 전에 미리 겁 먹을 필요 전혀 없답니다. 자유 여행이 처음인 저도, 영어 울렁증을 앓고 있는 신랑도, 어려움 없이 해낸 입국 신고서 작성이에요. 그럼 너무나 쉬운 대만 입국 신고서 작성에 대해 이제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만 입국 신고서 작성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1.보통 비행기에서 승무원들이 나눠주며, 직접 여행객들이 직접 수기로 작성하는 방법 

2.대만 출입국 신고서 온라인으로 작성 및 신청하는 방법 가장 일반적인 1.번 기내에서 작성하는 대만 입국 신고서 에 대해서 먼저 알아 볼까 합니다. 대만으로 출국 하는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들이 입국 신고서 와 볼펜을 함께  나눠 줍니다. 그리고 입국 신고서는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입국 신고서의 양식은 위와 같습니다. 입국 신고서를 처음 작성 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요. 작성해야 하는 항목에 대해 잘 모르실 때는 기내 승무원에게 언제든지 물어봐도 됩니다. 하지만 승무원은 늘 한가하지 않고, 입국 신고서를 나눠 주는 시점이 거의 대만에 도착이 얼마 남지 않은 엄청 바쁘게 돌아 다니십니다. 그럼 미리 작성 법을 저와 함께 알아 두시면 여유롭게 작성 하실 수 있겠죠.? ^^ 우선 입국 신고서 작성 항목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입국 입국서가 다른 나라와 차이점이 있다면 10번 비자 번호 를 적는 란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만은 90일 무 비자로 방문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그러니 비자 번호 적는 란에는 비워 놓으셔도 됩니다. 특별히 비자를 취득한 경우가 아닌, 일반 여행자라면 별도의 비자가 필요 없으니 비워두고, 나머지 항목을 작성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입국 신고서는 모두 영문으로 작성 하셔야 해요. 대만에서 투숙하는 호텔 명, 주소 그리고 한국에 집 주소도 작성 해야 합니다. 출국 전, 집 주소, 호텔 명, 호텔 주소 등을 간단하게 메모하거나, 핸드폰에 저장해서 가면 더욱 쉽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집 주소는 인터넷 검색 창에서 '영문주소변환' 이라고 검색 하면 변환기가 뜹니다. 주소 변화기를 이용하면 보다 정확한 영문 주소를 알 수가 있습니다. 

항공기의 기내 잡지 제일 뒷면에 위의 사진과 같이 각 항목에 대해 설명한 경우도 있어요. 

재미 삼아 한번 살펴 보는 것도 좋겠죠? 항공사 마다 달라서 간혹 없는 경우도 있으니, 찾아 봤는데 없다고 너무 실망 하진 마시고요. 이제 국민 이름 " 홍길동 님" 으로  직접 작성한 예를 한번 볼까요?

앞서 말씀 드렸던 것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은 입니다. 너무 쉽고 간단 하죠? 이제 출입국 신고서 작성 시 두려워 마시고, 여유롭고, 멋지게 작성 가능 하시겠죠? 그럼 내일은 오늘 보다 더욱 간단하고 쉽고, 여행 전 작성하는 온라인 대만 출입국 신고서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너무 너무 편리한 방법이니 꼭 들러서 읽어 주세요. 그럼 오늘도 편안한 밤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