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촌 맛집 -욜로 다이닝 카페 (YOLO Dining Cafe)>

저녁 무렵 우리 JOY가 오랜만에 외식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 근처 언젠가 봤었던 브런치 카페가 생각나서 찾아 갔어요. 만촌성당 바로 맞은편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도 편리해서 찾아 갔답니다. 주의 지인들의 평가론 브런치도 좋고, 커피나 가벼운 맥주 한잔도 좋은 장소 라고 해요. 일단 레고레고 하기로 했어요. 

외관에서 봤을때 카페 모습이에요. 저희 블로그와 왠지 친숙한 이름이라 들어가기 전부터 좋은 느낌이 물씬 했어요.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메뉴가 보입니다. 그리고 수성구 브런치, 만촌동 카페 욜로 다이닝 이라고 검색을 하면 분위기 깡패, 이쁜 카페, 인생샷 건짐. 등의 여러가지 내용이 나와서 더욱더 기대가 됐답니다. 일단 카페의 위치는 아파트 단지근처이긴 하나,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어요. 

2층에서 바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오는 전경입니다. 너무 아기자기 은근 귀엽게 꾸며진 카페였어요. 벽면이나, 카운터에 장식된 타일같은 문양이 요즘 방영하는 윤식당 분위기도 나고, 처음 방문한 느낌은 '아~ 깨끗하고, 귀엽다' 고 느껴 졌어요. 

실내 내부 모입이에요. 색감이나, 의자 테이블 등이 너무 이쁘죠. 그리고 저희는 저녁에 가서 햇살 받은 실내를 보지 못해서, 지인이 보내줬어요. 인생샷 건질수 있는 카페라구요. 정말 의자나, 카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니, 오전 이나 오후 햇살이 가득한 날이 좋은 어떤날 지인들과 차를 마시기 딱 좋은 분위기였어요. 

분위기는 대충 봤으니, 이제 음식도 맛을 봤야겠죠? JOY와 저는 수제 치즈 돈까스와 알리올리오 파스타를 주문했어요. 따로 커피나, 음료는 주문을 하지 않아도, 원두커피, 보이차, 홍차를 기본으로 무료로 무한 리필 할수 있도록 카운터 바로 앞에 포트를 준비 해 두셨더라구요. 그리고 JOY는 서비스로 탄산음료도 무료로 제공받아 더욱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네요. 음 일단, 알리올리오는 그전에 가봤던 레스토랑과는 조금 다르게 오일이 많았구요. 그리고 야채도 듬뿍 들어가서 맛있었어요. 여기 시금치와 구운 마늘이 정말 맛있었어요. 시금치에 어떻게 그렇게 매운맛과 간이 잘 베어 났는지, 옆에 곁들여진 마늘빵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사실 파스타 면보다 저는 같이 나온 빵과 야채들이 더 맛있었어요. 


나머지 주문한 수제 치즈 돈까스는 정말 부피가 두툼 했어요. 기존 돈까스 패티를 두장 합쳐서 그 사이에 치즈를 넣어 조리 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치즈도 엄청 듬뿍 들어가서 좋았어요. 또, 사이드로 보이는 샐러드도 야채들이 모두 신선해서 어찌나 아삭거리는지,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돈까스 사이즈도 엄청 커서, 우리 JOY 가 손바닥을 쫙 펼친 크기랑 거의 똑같았어요. 양도 많고, 맛도 훌륭했어요. 돈까스 소스도 레시피가 따로 있는지, 소스안에 다양한 야채도 보이고, 다른곳과 조금 차별화 되는 소스라, 맛있었어요.

돈가스 안에 들어있는 치즈였어요. 기본 모짜렐라 치즈였고, 중간에 체다 치즈가 또 들어있는지 색깔이 2 종류의 치즈가 보였어요. 돈까스 아래에 양배추 샐러드가 있었는데, 샐러드와 돈가스를 함께 먹으니 식감이 더욱 살아서 좋았어요.

2가지의 넉넉한 요리 앞에서 우리 JOY신난 모습을 한번 담아봤어요.

JOY가 가장 좋아하는 파스타인 오일 파스타. 그중에서도 매콤한 맛을 좋아해요. 봉골레 파스타 또는 알리올리오를 즐겨 먹는 우리 JOY랍니다. 다른 아이들 처럼 크림파스타, 토마토 마파스타는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벌써부터 어른입맛이라 참.. 여튼 오늘 하루 JOY가 즐겁고 저도 만족스런 식사 되어서 이렇게 블러그에 남겨 봅니다. 

YOLO DINING CAFE

주 소 : 대구 광역시 수성구 화랑로 2길 107 조이빌딩

         (지번: 대구 수성구 만촌동 1341-5번지 2층) 

주 차 : 건물옆 주차공간. 협소한 편이라 골목 곳곳에 빈공간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건물 주변이 복잡하고, 번화가가 아니라서 주차에 어려움은 그닥 없었어요. 

연락처: 053-746-0242

영업 시간:    10:00~24: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