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 패밀리의 대만 자유 여행을 준비 하면서 만든 Joy네 여행 일정표, 환전, 항공,숙소 예매, 여행자 보험준비물 등의 정보를 공유 할까 합니다. 그럼 여행 준비 단계 시작 해 볼까요?

< 대만 자유 여행 준비 하기 >

1. 비행기 표 예매

2. 숙소 예약

3. 환전 하기

4. 여행자 보험 들기 

5. 일정 짜기 및 투어 예약 

6. 대만 쇼핑 리스트 정리하기 

7. 대만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 정리하기

8. 출국 전 대만 유심 준비 하기 

9. 여행 준비물 정리하기 

1. 비행기 표 예약

출발 하고자 하는 날짜 또는 휴가에 맞춰서 미리 미리 항공편을 예매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호텔이나, 게스트 하우스 등 숙소는 항공편을 예약 한 후에 하셔도 무관 하지만, 항공편을 예약 하지 못하면, 아마도 여행은 무산 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합니다. 저희 가족은 참고로 , 아빠, 엄마, 아들 이렇게 3가족이라서 8/19 출국 ~8/24 입국을 기준으로 예약을 했어요. 신랑 회사 스케쥴에 맞추다 보니 한창 더울 때 대만에 가게 되었답니다. 혹시 여건이 되신다면, 대만 여행은 봄이나 가을에 떠날 것을 추천 합니다. 대만은 여름에 너무나 가혹한 날씨였어요. ㅜㅜ 그리고 참고 저가 항공은 아침에 얼리버드 티켓등 이벤트 티켓이 많이 나오니 눈여겨 보셨다가 미리 예매 해 두시는 것도 좋은 팁이에요.  

즐거운 대만여행: http://cafe.naver.com/taiwantour 

클룩: https://www.klook.com    

와그: http://www.waug.co.kr 

케이케이데이: https://www.kkday.com 

사이트를 참고하여 현지 투어 여행이나, 입장권을 예매 했어요.  이건 차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시 항공권으로 돌아와서 비행기표는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항공 바우처가 발급되고, 결재가 완료되면 이 삼일 후에 메일로 e-티켓이 발송되어 옵니다. 이때 항공 바우처 말고 , 꼭 e-티켓을 출력 해서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 앱/ 티몬/ 등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서 예매 하시면 됩니다. 

집 근처 도서관에서 대만 여행 관련 책들을 빌려서 읽어 가며 일정 짜는 것도 참고하고, 맛집이며, 움직이는 동선, 대중교통 이용 방법, 대만의 문화등을 조금씩 알아 보기도 했습니다. 급하게 준비 했던 자유 여행인지라, 자세히 읽을 시간이나,여유가 없어서 그저 현지인들의 맛집이나, 쇼핑 장소, 소호 거리 같은 곳만 읽어 답니다. ^^ 그리고 저는 가족 단위 자유 여행이며, 또한 초등학생인 우리 Joy가 있어서 Joy위주의 관광지, 동선, 이동 수단을 선택 해야 했답니다. 친구들끼리, 어른끼리 놀러 갔다면, 버스나, 지하철을 많이 이용 할 계획을 세웠을 테지만, 저희는 그냥 처음부터 더운 여름에 여행날짜를 잡은 터라, 편하게 택시를 이용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물론 경비 측면에서 경제적인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더운 날씨로 인해 즐겁고 행복하고자 떠난 여행이 화내고, 짜증만 가득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 오는 것보다 조금 돈을 더 쓰더라도 웃음과 재미있는 추억을 더 많이 가져 오기로 했답니다. 

2. 숙소 예약

비행기 표를 예약하고 난 후, 숙소를 예약 했답니다. 사실 숙소는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예약 이었답니다. 저희 가족은 4박을 대만에서 같은 호텔에서 묵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Joy가 숙소 부분에서는 장실, 청소 상태 등등 여간 까다롭지 않아요. 그 모든 부분을 충족하면서, 가격 적으로도 부담 스럽지 않으며, 중심가에서도 멀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숙소 예약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답니다. 


시먼딩에 있는 DB호텔에 묵기로 결정하고 4박을 결정 했어요. 마침 특가로 나온 상품이 있어서, 보자 마자 얼른 결재 했답니다. 이때 중요한 사항이 있죠.  현지 지불, 무료 취소, 조식 가능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시고 예약 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특히 무료 취소, 현지 지불은 필수적으로 가능한 숙소를 선택해서 예약 하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여행 일정이 변경되거나, 숙소를 변경할 사정이 생기면, 100% 환불 가능 한 숙소로 예약한 경우가 아니면 예약자가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물론 이러한 숙소가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보험 들었다 생각하시면, 마음이 조금 놓이긴 합니다. 이상이 숙소까지 예약 하는 단계였어요. 환전부터 다시 다음 포스팅에서 올리도록 할게요. 그럼 즐거운 저녁 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