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빅스윙 -경남 하동>

익스트림 스포츠 어디까지 해봤니? 날씨도 시원한 가을 더욱더 시원하고 짜릿한 스포츠를 소개 할까 합니다. Joy네 가족은 대구에 살고 있어서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가 많이 있는 강원도나 인제까지 갈려면 자동차로 3~4시간은 무작정 달려 줘야 하는 고생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대구 인근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소리를 들고는 지체 없이 달려 갔답니다. Joy 가족이 눈썹이 휘날리게 달려 간 곳의 위치와 정보는 아래 사진의하단에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시기 전에 항상 먼저 문의 전화를 하신 후 가시기 바랍니다. 오전/ 오후 안전 관리 담당자가 자리를 비우거나,안 계실 때는 헛걸음 하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들 보이시나요? 지금 보이는 건물이 바로 스윙점프가 이루어지는 건물이랍니다. 그리고 그 옆에서 빅 스윙이 이루어 져요. 

하동 스윙점프에서 이루어지는 점프는 모두 3가지 종류가 있어요. 빅 스윙/ 파워 팬/ 퀵 점프 랍니다. 이용 요금과 이용 시간은 위의 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Joy와 Joy 엄마는 빅 스윙만 이용했어요. 나머지도 타고 싶었는데, 관리하는 담당자께서 마침 휴가 중이시라, 아쉽게도 이용하지 못했어요. 그럼 빅 스윙/ 파워 팬/ 퀵 점프 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빅 스윙이란?> 안전장치를 착용하고 일정 높이까지 천천히 올라간 다음, 본인이 직접 줄을 당겨 기구와 이탈하면서 전방을 향해 비상하는 레포츠 시설(최고 높이 24m에서 느끼는 두려움과 두근거림을 순식간에 짜릿함으로 바꿔주는 하늘 그네) 

<파워 팬 / 퀵 점프란?> 높이 12m의 위치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꿔서 서서히 지면에 

착지 하게 하는 미니 점프 시설 (높이 80~90% 까지는 자유낙하 하다가 나머지 15~20%에서 감속하면서 내려오는 완강 장치, 지진 등의 위험한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담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장치) 
<이용자 안전 수칙>
시설 탑승 전 소지품이나 물건은 고객 사물함에 별도 보관한다. (ex) 핸드폰, 카메라, 열쇠, 안경, 목걸이. 모자 등/탑승 전 안전 장구가 몸에 맞는지 확인하다./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제일 무거운 사람이 중간에 온다./가운데 있는 사람이 이탈 장치를 잡아 당긴다./탑승자는 서로 팔짱을 끼고 정면을 응시한다./운영자의 입회 하에 시설을 이용한다.
<이런 분은 탑승이 안됩니다.>
척추 혹은 몸에 이상이 있는 분/골절 상을 입은 분/신체적 혹은 의학적 이상이 있는 분/
심장에 이상이 있는 분/음주 및 약물로 인해 정신적인 장애가 있는 분 임산부/안전 장구가 몸에 맞지 않는 분(키 92cm이하, 몸무게 20kg이하, 몸무게 110kg이상)
자 그럼 이제 즐겨 볼까요?Joy와 함께 날아 오를 준비 되셨죠? 그럼 Let's Get it! Wow!

아무리 신이 나도, 안전 장치는 꼼꼼하게 착용해야겠죠? Joy도 안전 장치를 꼼꼼하게 장착하고 마음을 다시 한번 다잡고 빅 스윙을 향해 걸어 갔어요. 

이제는 정말 날아 가볼까요? 야호~ 슈퍼맨이 되어 날아 봅시다. 슈퍼맨~ 슈퍼맨~ 놀이도 해봤어요. 정상에서 안전 끈을 당기기 전까지는 긴장해서 눈조차 뜨지 못했던 Joy 였답니다. 하지만 어느새 팔도 뻗어 보고 신나게 즐기고 있는 Joy모자랍니다. 바로 앞이 바다라서 시원하고, 파란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너무나 멋지고 환상적이었어요. 

눈앞에 펼쳐진 바다가 엄청 파랗게 보여서 맘 속까지 시원해 지는 느낌이었어요. 추석 연휴 시간이 허락 하시는 분들과 짜릿한 경험을 즐기시는 분들에겐 재미있고 신나는 시간이 되실 듯 합니다. Joy와 저는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기에 주저 없이 추천합니다. 꼭 한번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