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에코랜드 100% 즐기기>

구미 에코랜드 :http://www.gumi.go.kr/tour/ecomain.do?mId=0707000000

주말 날씨가 너무 좋아 Joy 와 함께 " 구미 - 에코랜드" 갔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미리 검색하여 참여 가능한 수업을 시간대 별로 미리 알아 가시면 저처럼 대구나, 타 지역에서 출발하는 분들은 오전 오후 알차게 시간을 나눠서쓰실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미 에코랜드 100% 즐기기를 따라가 볼까요??

에코랜드에 들어가시면 측면에 보이는 조형물입니다.에코 동산의 사계절 꽃과 식물들을 멋지게 꾸며져 있어서 Joy도 그 아래에서 멋지게 한 컷 찍어 보았어요. 

Joy는 에코랜드의 체험 프로그램중에서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신청했어요. 남자아이라서 그런지 나무 망치와 쇠 망치를 번갈아 가며, 어찌나 힘차게 '쿵쿵 쾅쾅' 두둘겨 가면서 못질을 시원스럽게 하더라구요.

목공예를 담당해 주시던 선생님께서도 "와우,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힘이 아주 넘치는구나"하고 우리 Joy 칭찬을 많이 해 주셨지요.이렇게 망치 질이 어느덧 끝난 뒤에, 모양을 갖춘 작품에 자신의 마음에 들도록 디자인채색 과정이 남았어요.마카펜으로 아이가 구상한 디자인을 그려 넣고, 거기에 색칠을 해도 되고, 작은 나무 조각들로 예쁘게 붙여서 꾸미는 과정입니다. Joy는 '원피스'에 나오는 '고잉 메리호'를 멋지게 완성했답니다.목공 체험이나, 그 외 기타 체험 프로그램들은 인터넷이나 현장에서 결재 후 체험 가능 합니다. 

인터넷 예약:https://www.gumi.go.kr/tour/ecoland/program/list.do?mId=0705020000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맞는 체험 들을 선택해서 예약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고 유용합니다.참고로 Joy가 했던 목공 체험은 현장에서 결재 후에 체험한 것입니다. Joy는 목공 체험이외에 다른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직접 보고 고르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 예매 대신 현장 결재로 했어요. 

체험 후 Joy가 발걸음을 한 곳은 바로 에코랜드 2층입니다. 모노레일 탑승구가 있는 층이기도 한 곳인데요. 탑승 전이나, 탑승 후 바로 들러서, 구경하기 딱 좋은 동선으로 되어 있어요. 2층에서 1층으로 이어지는 전시코스가 초등학생인 Joy에겐 아주 좋았어요. 1층에는 유아 또는 유치원생들의 놀이터 같은 곳으로 꾸며져 있어서 Joy가 놀기엔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그럼 2층을 소개 해 볼까요? 2층의 천장에는 다람쥐들이 뛰어다닐 수 있는 길 다란 하늘 철망이 쭉~ 이어져 있습니다. 그 통로를 통해서 아기 다람쥐, 엄마, 아빠 다람쥐들일 마구 뛰어 다닌답니다. 다람쥐들이 너무나 귀여워서, 한눈에 반해 버렸어요. 생각보다 크지 않고 작아서 귀엽지 않을 수가 없답니다. 그리고 2층 입구부터 눈길을 끈답니다. 입구에는 일반 전시관과는 달리 완전 오픈 된 공간에 귀뚜라미, 밀웜, 장수풍뎅이 같은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어요. 저는 멀리 떨어져서 Joy사진만 찍었답니다. 사실 밀웜이나, 귀뚜라미는 조금 징그러워서 가까이 가서 관찰 하기가 망설여 졌어요. 하지만,Joy는 저랑 달리 가까이 가서 소리도 들어보고 생김새로 유심히 들여다 보고, 움직임도 관찰하는 것을 엄마인 제가 너무 신기해서 한 참을 쳐다 보았답니다. 이런 면에선 우리 아이들이 부모들보다 더 많이 용감한 한 것 같아 오늘도 아이들에게 하나를 배워 가는 것 같았어요. 

구미 에코랜드에는 모노레일 체험도 가능합니다. 모노레일은 현장 결재 또는 인터넷 예매로 이용 가능 합니다. 모노레일 운영 시간은 약 35분 정도 입니다. 운영 중간에 모노레일이 멈추는 구간이 있는데, 그 구간에서 내려서 산책을 하면서 정상까지 트래킹 하셔도 되고, 내리 않고 끝까지 전 탑승후 내리셔도 됩니다. 중간에 내려서 트래킹 하셨다면 다음 구간이나 정상에서 다음 모노레일 열차를 타고 아래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랑 Joy는 어느 여름날, 날이 너무 더운 날에 방문 했던 터라, 걷지 않고 끝까지 엉덩이 딱! 붙이고 모노레일을 35분 정확하게 이용 하고 내렸답니다. ^^ 

인터넷 예매: 1544-1555/ 현장 매표소: 054-475-5880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5243 

★ 참고 사항 

인터넷으로 예매 했다면, 10~20분 전에 도착해서 탑승 전, 예매 티켓을 티켓 창구에서 

티켓을 발급 받는다. 인터넷으로 예매 하였더라도, 티켓 창구에서 티켓을 받아야, 모노레일 탑승이 가능하다. 현장 매표소에서 바로 구매를 한다면, 밀 매표소에 전화를 해보자. 단체 관광객이나, 대기자, 인터넷 예약자로 현재 구매하고자 하는 시각에 바로 구매 가능한지 알아보고 움직이자. 혹시 내가 원하는 시간에 탑승하지 못하거나, 오래 대기를 해야 된다면 전시관 관람이나, 그 외 체험 학습등으로 시간을 보다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다. 에코랜드 전시 관람을 모두 마치고 야외로 나오니  멋지고 길 다란 미끄럼틀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여름이라 너무 뜨겁게 달궈져 있어서 Joy는 한번만 쓰~윽 타고 내려오고 더 이상 미끄럼틀에 미련은 두지 않았어요. 아마도 봄이나, 가을 이라면 한없이, 무한 미끄럼들의 반복에 빠지지 않았을까? 잠시 생각해 봅니다. ^^ 이렇게 여름 어느날 Joy 와 저는 구미의 에코랜드를 너무나 알차게 즐기고 목공예로 만든 고잉메리호를 품에 안고 다시 대구로 돌아 왔답니다. 대구 인근이나, 구미에 볼일 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러서 아이들과 모노레일도 타보시고, 여러가지 체험 학습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도 우리 Joy와 함께 즐겁고 재미있는 포스팅 자주 올리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 주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