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실내에서 놀자! 경산 '이은영작업실'- 대구 유리공예체험 >

겨울이 성큼! 요즘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겨울 방학을 맞이 JOY, JOY CLASSMATE 함께 경산으로 체험학습을 갔다 왔어요. 찾아보니 경산에 도자기, 유리, 은공예를 체험할수와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어요. 사실 도자기, 은공예는 대구 시내에도 많은 공방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예약하고, 체험할수 있답니다. 하지만, 유리 공예는 공방도, 체험할수 있는 곳도 대구에는 찾기가 힘들었어요. 대부도에 유리 박물관및 전시관이 있다고 알고 있어요. 가까운 대구에는 경산에 위치한  " 이은영 공방"에서 유리공예 체험이 가능한것을 찾았답니다. 그래서 오늘, 날이 좋은날 방문하게 되었어요. 

저는 미리 예약을 하고시간에 맞춰서 갔습니다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작업실이 있습니다.

완성품 겸 오시는 분들에게 예시로 보여줄 만한 완성품들이 한 켠에 있습니다하나하나 다 구경해보고 싶었는데 못해봤어요.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서 빠르게 유리공예체험을 하기로 했답니다. 전반적으로 작업실 문위기는 모던하고 멋스러웠어요. 특히 작업실 의자와 테이블도 아주 모던하고 심플해서 완젼 제 스타일이었어요. 


위의 사진이 바로 은공예체험하는곳이에요. 작업실 중앙홀에서는 도자기 공예를 하시는 공방생들이 눈에 몇분들이 띄었구요. 유리공예 작업대 바로 옆에는 은공예 작업대도 있었어요. 

은공예 작업대도 멋지죠. 여러가지 은제품들과 반지 사이즈 측정하는 링들, 그리고 은사등이 작업대 위에 있었어요.

우리 JOY와 JOY CLASSMATE는 벌써 가죽으로 제작된 앞치마를 착용하고, 눈 보호차원의 작업용 썬글이도 착용했답니다. 1600도의 고온 토치를 이용해서 유리 공예를 체험하기때문에 초등학교 3학년 이상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불을 사용한다고해서 많이 위험하진 않지만 혹시라도 불꽃이 옷에 띄어서 옷에 구멍이 날까봐 가죽재질의 앞치마를 착용한다고 해요. 

모든 준비 단계를 마치고 신나서 한컷 찍은 사진입니다. 둘이서 동글동글하니 생김새도 비슷한 절친이랍니다. 그리고 고온의 불을 뿜어내는 토치 앞에 앉아서 그런지 약간 긴장도 한 모습이랍니다.  체험시간은 약 30분~1시간정도 아주 짧게 이루어 진것 같아요. 그리고 체험비는 유리공예는 1인당 3만원 이었구요. 은공예는 1인당 35000원이었어요. 체험비가 저렴하다고 할수 없지만, 흔히 할수 없고, 색다른 이색체험이라고 생각한다면, 한번쯤 가보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아이들이 유리공예 체험에 푹 빠져 있는 동안 보호자나 부모님들은 2층의 카페에가서 시간을 보내시면 되요. 사진은 공방 또다른 선생님께서 열심히 찍어서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보내 주신답니다. 그러니 2층 카페에 가서 공방작품들이 전시되어있다고 하니 구경하시면 될것 같아요.  도자기, 은, 유리 공예 작품들이 카페 공간에 이쁘게 전시 되어 있어 한참을 구경하고 나니 어느새 아이들이 체험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 왔더라구요. 

공방생들과 선생님들의 작품갔었어요. 판매도 하고 있으니 이쁘고 맘에 드시는 아이들을 구매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보는것 좋은데 집에 요 아이들을 데려오면, 청소가 귀찮아 그냥 눈으로만 봤어요. 

카페를 구경하고, 아이들이 올라 왔을때 선생님께서 공방에서 체험했던 사진을 보내주셨어요. 멋지죠. 사진에서 보는것 처럼 고온의 토치를 이용하기 때문에 위험해 보 일수 있지만 바로 옆에서 선생님께서 한명 한명 1:1로 체험을 진행해 주시기 때문에, 위험하진 않았어요. 아이들도 새로운 경험을 해서 그런지 아주 재미있어 했답니다. 체험비가 조금만 저렴했더라면 은공예, 도자기 공예도 모다 함께 체험해봤으면 싶었어요. 하지만 시간상, 여건상 은공예 체험은 다음번으로 미루고 완성된 나뭇잎 목걸이를 가지고 집으로 왔답니다. 

친구와 우리 JOY가 만든 나뭇잎 유리공예 목걸이 랍니다. 너무 귀엽고, 이쁘죠. 나름 섬세하게 만들었다고 입이 아프도록 자랑하는 아이들었답니다. 

그리고 "이은영 공방" 찾아가는 길은 아래 사진에 나와있어요.

전화번호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혹시라도 전화하기 힘들다고 하시는분들은 카톡으로문의 하셔도 친절하게 상담해 주세요. 

겨울 방학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체험속으로 빠져 보세요. 후회 하지 않으실꺼랍니다. 


+ Recent posts